사이트맵 로그인 회원가입
 
 


 
작성일 : 16-08-24 13:47
[기호일보] 문무 갖춘 세종대왕 따라해봐요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22  
   http://www.kihoilbo.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661912 [48]
▲ 2016년 세종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활쏘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제공 >
▲ 2016년 세종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활쏘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시와 여주대학교 세종리더십연구소가 대신면 청조원에서 41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청소년 세종 캠프가 지난 12일 성료됐다.

10일부터 2박 3일간 실시된 이번 캠프는 활쏘기 무예 체험, 천문대 별자리 관측, 세종 역할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청소년들이 창의·인문·경청·과학적 사고·문무겸전 등 세종 리더십의 핵심 요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했다.

이 캠프에는 여주시 청소년뿐 아니라 문화·자매결연도시인 종로구와 광명시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했다.

오재규(광명 충현중 3년)학생은 "여주에 세종대왕릉이 있다는 사실조차 몰랐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여주시와 세종대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세종대왕의 애민과 창의정신을 바탕으로 시민의 의식 변화를 통해 ‘사람 중심의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고자 세종인문도시 명품 여주 구현을 추진하고 있다.

2016년 청소년 세종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반응과 이해도를 자료화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세종대왕의 인문정신을 알릴 수 있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